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에 대한 동의

㈜기독교복음방송 (이하 “회사”)는 회사에서 모든 회원 여러분들께서 안심하고 녹톡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상업 및 정치적 목적을 위한 개인 정보 악용과 개인 사생활 침해를 막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또한 무엇보다도 소중한 회원 여러분들의 개인 정보 지킴이로서의 역할을 성실히 수행하며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회사는 개인정보처리방침을 통하여 귀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 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며 개인 정보 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를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회사는 모든 개인정보처리방침을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홈화면 하단에 노출함으로써 귀하가 언제나 용이하게 보실 수 있도록 조치하고 있습니다. 회사의 개인정보처리방침은 정부의 법률 및 지침 변경이나 회사 내부 방침 변경 등으로 인하여 수시로 변경될 수 있고, 이에 따른 개인정보처리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회사는 그 변경사항에 대하여 즉시 어플리케이션 내 공지 및 이메일을 통해 개정된 사항을 귀하가 쉽게 알아볼 수 있도록 하고 있습니다.


제1조 개인정보의 처리 목적

회사는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일반 회원, 설교 서비스 가입 및 관리
회원 가입의사 확인, 회원제 서비스 제공에 따른 본인 식별ㆍ인증, 회원자격 유지ㆍ관리, 본인확인, 서비스 부정이용 방지, 각종 고지ㆍ통지, 고충처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2. 서비스 제공
서비스 제공, 콘텐츠 제공, 맞춤서비스 제공, 요금 결제ㆍ정산, 채권추심 등을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3. 마케팅 또는 이벤트 실시
마케팅 또는 이벤트 참여기회 제공, 광고정보 제공 등의 목적으로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제2조 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회사는 법령과 회사 방침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를 수집 시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1. 일반 회원, 설교 서비스 가입 및 관리: 개인/설교 서비스 탈퇴 시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관계 법령 위반에 따른 수사ㆍ조사 등이 진행중인 경우, 해당 수사ㆍ조사 종료 시까지
    2. 서비스 이용에 따른 채권ㆍ채무관계 잔존 시, 해당 채권ㆍ채무관계 정산 시까지
    3. 회원이 2년간 서비스 이용기록이 없는 경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법률 제29조에 따라 회원에게 사전 통지하고 즉시 파기합니다.
  2. 설교 서비스 제공: 요금 결제ㆍ정산 완료 및 서비스 공급완료 시
    다만, 다음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에는 해당 사유 종료 시까지
    1.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 따른 표시ㆍ광고, 계약내용 및 이행 등 거래에 관한 기록
  3. 마케팅 또는 이벤트 실시: 마케팅 또는 이벤트 종료 후 60일
    다만, 이용자가 철회 요청하는 경우 지체 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함


제3조 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제2조 개인정보의 수집ㆍ이용 목적’에서 고지한 범위 내에서 사용하며, 동의 범위를 초과하여 이용하거나 원칙적으로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할 수 있습니다.
  1. 서비스 제공에 따른 요금정산을 위하여 필요한 경우
  2. 통계작성, 학술연구나 시장조사를 위해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가공하여 제공하는 경우
  3. 이용자들이 사전에 동의한 경우
  4. 법령의 규정에 의거하거나, 수사 목적으로 법령에 정해진 절차와 방법에 따라 수사기관의 요구가 있는 경우
제4조 개인정보처리의 위탁

회사는 더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이용자의 개인정보 처리를 외부전문기관에 위탁할 수 있으며, 위탁하는 업무의 내용과 수탁자를 언제든지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회사의 개인정보 처리방침에 지속적으로 게재하여 공개합니다.


  1. 회사는 원활한 개인정보 업무처리를 위하여 다음과 같이 개인정보 처리업무를 위탁하고 있습니다.
수탁업체 위탁내용 위탁기간
KG모빌리언스 본인확인 서비스 위탁계약 종료 시
또는 회원탈퇴 시
KG이니시스 상품 결제

       2. 회사는 위탁계약 체결 시 위탁업무 수행목적 외 개인정보 처리금지, 기술적ㆍ관리적 보호조치, 재위탁 제한, 수탁자에 대한 관리ㆍ감독, 손해배상 등 책임에 관한 사항을 계약서 등 문서에 명시하고, 수탁자가 개인정보를 안전하게 처리하는 지를 감독하고 있습니다.

       3.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 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합니다.


제5조 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1. 이용자는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2.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서면, 전화, 전자우편, 팩스 등을 통하여 하실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조치합니다.
  3. 이용자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 회사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4.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이용자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해 할 수 있습니다.
  5. 이용자는 정보통신망법, 개인정보 보호법 등 관계법령을 위반하여 회사가 처리하고 있는 이용자 본인이나 타인의 개인정보 및 사생활을 침해할 수 없습니다.


제6조 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회사는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일반 회원가입 및 관리
  2. 설교 서비스 회원가입 및 관리
  3. 마케팅 또는 이벤트 실시
  4. 인터넷 서비스 이용과정에서 개인정보가 자동으로 생성ㆍ수집될 수 있습니다.


제7조 개인정보의 파기



  1. 회사는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 없이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2. 이용자로부터 동의 받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이 경과하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되었음에도 불구하고 다른 법령에 따라 개인정보를 계속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해당 개인정보를 별도의 데이터베이스(DB)에 옮기거나 보관장소를 달리하여 보존합니다.
  3. 개인정보 파기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2. 파기방법



제8조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처리함에 있어 개인정보가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또는 훼손되지 않도록 안전성 확보를 위하여 다음과 같은 기술적ㆍ관리적ㆍ물리적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개인정보 내부관리계획의 수립 및 시행
ㆍ 개인정보취급자 지정 최소화 및 교육
ㆍ 입ㆍ퇴사자 관리
2. 기술적 조치
ㆍ 개인정보 접근 제한
ㆍ 비밀번호 암호화
ㆍ 접속기록 보관 및 위ㆍ변조 방지
ㆍ 해킹 등에 대비한 대책
3. 물리적 조치
ㆍ 사무실 및 서버실 접근통제
회사는 이용자 개인의 실수나 기본적인 인터넷의 위험성 때문에 일어나는 일들에 대해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회원 개개인이 본인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서 자신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적절하게 관리하고 여기에 대한 책임을 져야 합니다.

제9조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

1. 회사는 개인정보 처리에 관한 업무를 총괄해서 책임지고, 개인정보 처리와 관련한 이용자의 불만처리 및 피해구제 등을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ㆍ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 성명: 전익수
- 직위: 본부장
- 메일: isjeon103@goodtv.co.kr
ㆍ 개인정보보호 담당부서
- 부서: 뉴미디어국
- 담당: 박정훈
- 메일: hun@goodtv.co.kr
2. 이용자는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발생한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문의, 불만처리, 피해구제 등에 관한 사항을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담당부서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회사는 정보주체의 문의에 대해 지체 없이 답변 및 처리합니다.

제10조 개인정보 열람청구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소중하게 생각하며, 이용자는 의문사항으로부터 언제나 성실한 답변을 받을 권리가 있습니다. 회사는 이용자와의 원활한 의사소통을 위해 고객센터를 운영하고 있으며 연락처는 다음과 같습니다.
ㆍ 고객센터
- 대표번호: 1522-5221
- 팩스번호: 02-2648-1434
- 메일: joseph@goodtv.co.kr
고객센터 운영시간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30분(10:00~17:30)까지 운영되고 있으며 토요일, 공휴일은 운영하지 않습니다.

제11조 권익침해 구제방법

1. 개인정보에 관한 권익을 침해 당한 경우,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대검찰청 컴퓨터 등 첨단범죄 신고, 사이버경찰청 등으로 문의하실 수 있습니다.
개인정보 침해신고센터
- 전화번호: 118
- 홈페이지: privacy.kisa.or.kr
ㆍ 개인정보 분쟁조정위원회
- 전화번호: 1833-6972
- 홈페이지: www.kopico.go.kr
ㆍ 대검찰청 사이버범죄수사단
- 전화번호 : 1301
- 홈페이지 : www.spo.go.kr
ㆍ 경찰청 사이버안전국
- 전화번호 : 182
- 홈페이지 : cyberbureau.police.go.kr

제12조 개인정보 처리방침 변경에 관한 사항

1.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1월 1일에 최초 제정되었으며, 정부 및 회사의 정책 또는 보안기술의 변경에 따라 내용의 추가, 삭제 및 수정이 있을 경우에는 개정 최소 7일 전부터 서비스의 ‘공지사항’을 통해 고지하고, 본 정책은 시행일자에 시행됩니다.